상식/고양이 이야기

🐾 고양이 행동학: 아이가 편안함을 나타내는 모습들🐱💤

MinouRêveur 2023. 9. 15. 0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제나 정확한 정보를 추구하는 미누입니다.

종합적으로 정리를 하다 보니. 경계하거나 아픈 고양이의 행동은 이전 포스팅에서 몇 번 다루었지만 편할 때, 안전한 공간에서 취하는 자세는 다룬 적이 없더군요.

편안하고 안심하고 있을 때 아이는 특정한 행동이나 자세를 보여주는데요. 안정감을 파악하는 것은 관계를 더욱 깊게 만들기 위해서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서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손톱이나 브러싱을 할 때나 약을 먹일 때는 아이가 편할 때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거든요. 그러면 이런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식빵 굽기:

고양이가 발 밑으로 다리를 모아 누워있다면, 그것은 아이가 안심하고 있음을 의미해요. 이것을 보통 "식빵을 굽는다." 또는 "식빵 자세"로도 불립니다.

식빵을 굽는 고양이

✔️ 뒤집어진 배 보여주기:

고양이가 등을 대고 배를 보여주며 뒤집어진 상태로 눕는 것은 굉장히 편안하고 안전하다는 신호입니다. 이 포즈는 고양이의 취약한 부분을 노출시키기 때문에,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은 큰 신뢰를 나타내요.

편한 고양이 사진

✔️ 퍼링:

고양이가 몸을 떼지 않고 당신 옆에 내며 머리부터 몸을 비비는 것은 행복하고 편안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눈을 반쯤 감기:

고양이가 눈을 반쯤 감고 당신을 바라본다면, 이는 아이가 당신을 신뢰하고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안정적인 눈빛을 하는 고양이 사진

✔️ 꼬리 모양:

꼬리가 위로 치켜 올라가 있고 끝 부분이 약간 구부러져 있다면, 그것은 이곳이 나의 영역이고 주변에 위협이 없는 편한 상태라는 것이에요.

꼬리를 세운 고양이

마치며,

위의 행동들을 통해 고양이의 편안함과 안정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가 이런 행동들을 보여주면 그만큼 당신과의 관계가 좋다는 것을 의미하니, 그 순간을 소중히 간직하는 게 좋겠죠!🐾❤️

그러면 저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고양이 지식 공간

[내용 업데이트] [지속 업데이트 페이지 - 고양이 관련 글 정리 페이지] 안녕하세요! 언제나 정확한 정보만을 추구하는 블로거 미누입니다. 이 공간은 고양이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모아두는 공

ssssdddd.tistory.com

✔️ 참고 자료

• 저자의 지식과 경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