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고양이 이야기

🐾 길고양이를 위한 특별한 배려, 그리고 우리 동네의 작은 방파제

by MinouRêveur 2023.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 블로거 미누입니다.
오늘은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길고양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길고양이 사진

🐾 고양이에게 사료를 챙기는 이유


먼저,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조금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 중 하나로는 고양이들이 쓰레기를 뒤지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습은 도시의 청결 문제와 고양이의 생존 문제가 만나는 지점에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가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마련한 것은 좀 높은 곳에 위치한 고양이 전용의 사료와 물을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양이는 안전하게 먹이를 찾을 수 있고, 동시에 도시의 청결 문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자연 방파제 고양이


또한, 고양이는 뱀이나 각 종의 조류, 멧돼지, 쥐, 들개등과 같은 다른 동물들로부터 우리 동네를 보호하는 작은 '방파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의 존재는 다양한 동물들의 침입을 막아주기도 하죠.


마치며,


고양이뿐만 아니라 모든 야생 동물은 인간에 욕심에 의해 여러 피해를 보고 있는게 현실이죠.

하지만, 오랜 세월 인간의 쥐를 잡는 목적으로 필요에 의해 공생을 한 고양이를 이젠 필요가 없다고 아닌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길고양이를 돕는 일은 우리 주변 환경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되기도 합니다. 함께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더 나은 도시 환경을 만들어나가요.

✔️ 같이보면 좋은 글

🐾 고양이 지식 공간

[내용 업데이트] [지속 업데이트 페이지 - 고양이 관련 글 정리 페이지] 안녕하세요! 언제나 정확한 정보만을 추구하는 블로거 미누입니다. 이 공간은 고양이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모아두는 공

ssssdddd.tistory.com

✔️ 참고 자료

• 저자의 지식과 경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