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경제 이야기

일반인이 모르는 아르헨티나 부패의 진실 🌎🔍

by MinouRêveur 2023.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우리가 잘 모르는 나라, 아르헨티나의 경제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르헨티나를 아시나요? 아르헨티나는 사우스아메리카에 위치한 나라로, 축구와 탱고, 그리고 맛있는 스테이크로 유명합니다. ⚽🎶🥩
하지만 이 나라는 현재 여러 경제 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일부 언론과 매체는 외부적인 요인만을 꼽으며, 호도 중인데요. 사실, 아르헨티나는 부패 문제가 심각합니다. 😥

부에노 아이레스 전경

✔️ 아르헨티나의 경제 부패 문제

• 특권 기업을 위한 정책과 횡포 🚧🏭


아르헨티나 정부는 특정 기업에게 특권을 부여하는 폐쇄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업을 살리기 위해 금리를 조절하여 그 피해를 국민과 여러 기업에 넘기는 정책을 펼치고 있죠. 이는 경쟁을 제한하고, 혁신을 억제하며, 경제 성장을 저해합니다. 🚫🚀
이 덕분에 다른 중소기업과 제조업이 살아남기 힘든 구조가 되었으며, 대기업이 중소기업 아이템을 뺐어도 정부는 방조를 했고, 덕분에 서민들의 일자리는 사라지고 금리로 인한 인플레이션은 국민의 60%를 고통스럽게 만들고 있으며, 30%는 집이 없는 노숙자로 만들었습니다.😢


부패와 경제 🕳️💰


정부의 부패는 경제에 굉장히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부패는 투자 환경을 악화시키고, 효율성을 저하시키며, 경제 성장을 저해합니다. 😰💸
아르헨티나의 경우, 특히 정부가 재정이 부족할 때마다 국유지와 기득권들과 연관이 없는 알짜 기업을 팔아 자신들이 따로 사유를 하거나 팔아치워 정부가 할 수 있는 운용의 폭이 상당히 줄어든 상태입니다.
국가 자산을 파는 정당의 말로죠.


• 부동산 부패와 자산 쏠림 현상 ⚖️💔


아르헨티나에서는 심각한 부동산 부패와 관련한 자산 쏠림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유층이 대규모 자산을 독점하고, 부동산 가치 하락을 막기 위한 금리와 화폐정책 및 폐쇄적인 정책을 폈는데요. 이는 공정한 시장 경쟁을 저해하고, 불평등을 더욱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


특권층 중심의 연금 문제 👴💸


연금 시스템은 사회의 안전망이자 고령화 대비의 중요한 장치입니다.
그런데 아르헨티나에서는 일부 연령층에 연금 혜택이 치중되어 있습니다. 많이 낼수록 많이 가져가는 구조와 부패하고 정적인 연금운용은 불평등을 키우고 말았죠.
이로 인해 사회적 불평등이 가중되고, 국가 재정 부담이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 그래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합니다.
아르헨티나는 여러 번 파산을 겪으며 IMF의 관리를 받았습니다. 오히려 파산을 이용하기도 했죠.
하지만, 빚을 갚고 나면 부패한 정부는 다시 기득권을 위한 정책을 펼쳤습니다.

사실, 연금제도는 아르헨티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고민해야 하는 중요한 사회 문제입니다. 우리 모두가 노후를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연금제도와 국가 정책등 제도 개혁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마치며,

땅이 크고 한때는 경제 대국이었던 아르헨티나는 정부의 부패로 결국, 국민 60%가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 차례 파산으로 IMF의 지원으로 자신들의 배를 불리며, 국가의 자산을 자꾸 매각시켜 몰래 챙기고, 특정 기업을 위해 금리와 세수를 조절하는 정권은 표를 주면 안 되겠죠?

이상으로 '일반인이 모르는 아르헨티나 부패의 진실'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잊지 말고, 공유와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참고 자료

• 저자의 지식과 경험

✔️ 같이 보면 좋은 글

일반인이 모르는 아르헨티나 부패의 진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우리가 잘 모르는 나라, 아르헨티나의 경제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르헨티나를 아시나요? 아르헨티나는 사우스아메리카에 위치한 나라

ssssdddd.tistory.com


반응형

댓글